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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닮은 실내에 제로백은 3초!? 제네시스 GV60(JW, 민트)의 모든것! 가격, 출시일, 디자인, 제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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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에디터 Q 2021. 5. 6.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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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남차카페 경기IIdream롤스 님 제보

제네시스의 준중형 전기 크로스오버 GV60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내·외관 디자인부터 스펙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남차카페 신현욱 님 제보


GV60은 2019년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민트’콘셉트를 기반한 도심형 크로스오버입니다. 아이오닉 5 그리고 EV6와 같은 포지션을 담당하며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까지의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콤팩트 럭셔리’가 차량 콘셉트입니다.

 

유튜브 하이테크로

SUV가 아닌데 왜 이름이 ‘GV’인지 궁금할 분들이 계실텐데요, 제네시스의 V는 SUV에서 따온 것이 아닌, 다재다능을 뜻하는 ‘Versatile’의 약자기에 크로스오버에도 충분히 쓰일만하죠. 

 

네이버 남차카페 신근 님 제보

현대자동차그룹의 E-GMP 플랫폼을 사용한 첫 번째 제네시스가 될 GV60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D세그먼트인 70라인보다 한 단계 낮은 C세그먼트를 담당할 것입니다. 세단도 SUV도 아닌 패스트백 타입의 ‘크로스오버’기에 전기차 특유의 공간 활용성이 돋보일 것으로 예상되네요.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EV6와 아이오닉5처럼 휠베이스는 3000mm 근처를 예상할 수 있고 길이는 대략 투싼 정도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남차카페 황우연 님 제보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캐릭터가 살아있되 미래적인 느낌이 가득한데요, 제네시스의 두 줄 램프가 사선으로 그려진 게 눈에 띕니다. G70 페이스리프트에서도 이 ‘사선’을 굉장히 강조했는데, 젊은 제네시스의 상징이라 할 수 있을까요? 네 개의 광원만이 위치한 지금의 제네시스들과 달리 루시드 에어의 것과 흡사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G90 풀체인지 역시 같은 타입으로 예상됩니다.

 

유튜브 뉴욕맘모스

그릴을 완전히 없애 전기차임을 드러내는 차들과 달리 커다란 그릴 부를 대놓고 배치한 것도 인상적입니다. G80e(가칭)처럼, 막힌 그릴 부에 패턴만 씌운 게 아닌, 내연기관의 스타일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흥미롭습니다. 후드가 펜더까지 통째로 열리는 ‘클램쉘 후드’를 채택했으며 EV6와 아이오닉 5 그리고 올해 말 혹은 내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G90 풀체인지와 같은 스타일입니다. 제작단가는 많이 들지만, 디자인과 공기역학적 측면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뉴욕맘모스

필러들은 검게 처리돼 ‘플로팅 루프’ 스타일을 만들며 도어핸들은 G90 풀체인지와 마찬가지로 히든 타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가변식 스포일러를 포착한 분도 계셨는데, EV6가 초고성능의 GT모델을 공개했기에 제네시스에서도 기대할만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SHM a.k.a 스흠 / https://blog.naver.com/sunghoon617
네이버 블로그 SHM a.k.a 스흠 / https://blog.naver.com/sunghoon617


실내는 전기차다운 깔끔한 스타일이며, 일체형 디스플레이가 확인되었습니다. 동그란 형태의 도어핸들이 포착됐으며 시트와 내장재 등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들의 투입이 예상됩니다. 센터 콘솔이 센터페시아까지 이어진 듯 보여 움직이는 센터콘솔, ‘유니버셜 아일랜드’의 존재 여부는 아직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1열 시트의 배치가 사진상에서 제각각이라 정확한 뒷좌석 공간을 파악하긴 힘드나 부족하진 않을 것으로 예상하며, 인테리어가 전반적으로 EV6보다는 아이오닉 5와 흡사한 둥글둥글하고 친근한 스타일이네요.  

 

유튜브 갓차

차량의 제원은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한데요, 기본 후륜구동에 AWD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고, 제로백 3초대의 고성능 모델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양은 SK이노베이션의 신형 배터리가 탑재된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아이오닉 5의 최대 429km보다 긴 주행거리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충전 시스템은 아이오닉 5 그리고 EV6와 같은 800V가 예상되며 350kw급 초고속 충전기를 사용할 시 18분 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고 5분 만에 1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하이테크로

전기를 보조배터리처럼 뽑아 쓸 수 있는 V2L 시스템이 지원될 것으로 보이고 ‘플러그 앤 차지’ 기능을 통해 충전기를 꽂기만 해도 자동 결제가 되는 방식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율주행은 레벨2인 현행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하며 2022년부터 레벨3, 그러니까 고속도로 자율주행을 현대에서 지원할 텐데 연식 변경 모델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요?

 

제네시스 GV60의 가격은 6천만원대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렇게 될 시 보조금은 50%를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어떻게 해서든 5999만원에 출시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는데 가격이 몹시 궁금하네요. 차량은 올해 출시하며, 3분기에 공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남자들의 자동차> 에디터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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